영재학교/과고 입시화학 인강 OPEN예정(22 개정 교육 과정에 맞추어, 대치동 화학 강사 유준형)

 

디지털 전환, 인공지능(AI), 저출산, 초 고령화, 코로나19, 고용 불안, 저성장, 인구 구조의 변화 등 미래사회 변화에 대응하는 교육 대전환이 필요한 시점에서 나온 것이 ‘2022 개정 교육과정’입니다. 이 교육과정은 올해(2024년) 초등학교 2학년 올라가는 2016년생인 저희 둘째 딸부터 적용이 되네요.

 

‘2022 개정 교육과정’에서 자주 등장하는 용어가 바로 ‘역량(力量)’입니다. 사전적 의미는 ‘어떤 일을 해낼 수 있는 힘’이라는 뜻이지요.

 

교과교육(지식 교육) 관련하여 문제가 되어 왔던 것은 단편적 암기식, 문제 풀이 위주, 무기력한 지식 교육이라는 비판을 받아 왔어요(특히 선택형 문항에서는 창의적 사고력 같은 역량을 기대하기는 어렵다는 것입니다). 이런 무기력한 지식 교육에 대한 대안으로 강조된 것이 역량 교육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초점을 두어 교육 시키는 것이 중요한 것은 맞습니다.

 

하지만 역량 교육이라는 것이 기존의 교과교육(지식 교육)과는 별도의 교육은 아니며 교과 교육을 통한 역량 함양이 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즉, 교과에서 다루어야 될 지식교육이 무기력한 지식교육이 아닌 역량 함양으로 이어질 수 있는 교육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역량을 길러주기 위해서는 바뀔 것이 많습니다. 수업 방식, 교재, 평가 시스템 등..

 

입시 화학 강사 유준형 입장에서, 영재학교, 과학고를 준비하는 학생들이 입시를 잘 치루고, 합격 이후 과학 학습 역량을 잘 갖추기 위해 어떤 개선이 이루어 져야 할까 고민하면서 교재를 만들고 있습니다.

 

3단계 ‘영재학교/과고 입시화학’입니다.

입시 역사에 남을 교재를 만들겠습니다.

3월 6일 OPEN 예정입니다.

기대해 주세요.

영과고 입시화학 1920-500_pc.jpg

 

Click here

 

25 영재학교과고 입시화학 표지.jpg

 

Click here

 

영재학교/과고 입시화학 인강 OPEN예정(22 개정 교육 과정에 맞추어, 대치동 화학 강사 유준형)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